태블릿(탭)용 윈도우 스토어 만화 뷰어 어플 비교

App Review/Windows Store Apps 2015. 3. 8. 15:22 by 일레븐 테크놀로지


반응형

윈도우 테블릿을 구매한 후 테블릿을 맛깔스럽게 사용하기 위해 만화책 어플을 찾았으나.. 구미에 맞는걸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윈도우 태블릿에서는 만화책용 뷰어로 사용할 것이 마땅치가 않죠?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의 여러가지 뷰어 앱들)


데스크탑에서는 만화책 뷰어의 끝팡왕이었던 꿀뷰가 있고, iOS 시리즈에는 Comic Glass, 아이분코 등이 있으며, 안드로이드에는 TI Viewer, SCViewer,  퍼팩트 뷰어 등이 있습니다.

윈도우 스토어에도 몇 가지의 어플이 있습니다만 기존 iOS나 안드로이드 어플에 비하여 기능이 단촐하거나 완성도가 조금 떨어지는 뷰어가 있습니다.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하는 기존의 유저분들은 만화책 어플에 실망을 하시고 옛날 PDA, PMP 혹은 네비게이션용으로 사용하였던 망가미아를 테블릿에 맞게 설정을 조정하여 사용하고 계시기도 하지요.

국내에서 만든 윈도우용 앱으로는 꿀뷰 M, KS코믹뷰어가 있고, 일본(?)에서 만든 것으로 예측되는 Nyalu가 있습니다. 여기에  저희가 직접 만든 뷰잉뷰잉(ViewingViewing)이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짬(?)을 내어 만들던 앱이 시작이었고, 몇몇 유저들의 바램으로 완성도를 높이고자 작업하는 순간… 현실에서 매우 큰일이 되어있네요.



ViewingViewing (뷰잉뷰잉)



꿀뷰M



KS코믹뷰어



Nyalu

(윈도우 스토어에서 현재 사용이 가능한 만화책 뷰어 앱)





다음 포스트에서는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만화책 뷰어용 앱을 차례대로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겠습니다. 저희가 만들고 있는 앱은 가장 마지막에 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궁금하시다면 다음 포스트를 참조해주세요. 고고고~!!

 

 

 

반응형
Na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