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스토어 앱 업데이트 방법

App Review/Windows Store Apps 2015. 3. 7. 18:13 by 일레븐 테크놀로지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스토어의 앱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8 이상을 사용하시면 기존의 사용하는 데스크탑용 응용프로그램과 스토어용 앱이 따로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앱은 영어로 App이라 표현하고 결국 이도 Application(응용프로그램)의 약자로서 사용하고 있는 것인데 굳이 따로 표현하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우선 윈도우 메트로 화면에서 보면 앱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 때 아래와 같은 표시를 타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타일에는 1개의 앱 업데이트가 존재하고 있네요. 우측에 저희 팀에서 만든 만화책 뷰어인 뷰잉뷰잉(ViewingViewing)도 보이네요. 자랑스럽습니다!! ㅎㅎ 위의 화면은 앱 업데이트를 보여드리기 위해 강제로 자동 업데이트를 해제한 뒤 보여드린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앱 업데이트의 기본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의식하지 못한 사이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 유선 인터넷 공급자인 SK브로드밴드, 올레, U+를 사옹하지 않고 LTE등의 유선 망을 사용하시는 테블릿 유저시라면 앱 업데이트는 반드시 수동으로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스토어 타일을 실행하여 스토어에 진입합니다. 윈도우 스토어에 진입하시면 우측상단에 업데이트(1)이라고 보입니다.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앱 중에서 1개의 업데이트가 있다는 말입니다. 해당 글자를 클릭하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로 진입 가능합니다. 만약, 싱크가 맞지 않아 상단에 표시가 되지 않는다거나 혹은 다른 방법으로 확인하고 싶다고 하시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오세요.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마우스를 화면의 우측상단 구석 또는 좌측하단 구석에 위치시키면 참바가 활성화 됩니다. 활성화 된 참바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앱에서는 설정 부분을 위와 같이 참바 내의 설정 탭에 위치시키기를 개발자들에게 권고하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동일한 사용성을 위해서죠. 물론 강제적 조항은 아니기에 좀 더 유저친화적으로 설계하는 앱도 다수 존재합니다. 만약 앱을 사용하시면서 설정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앱 내에서 참바를 열어 설정부분을 확인해보시면 숨어있는 설정 화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설정을 누르게되면 위와 같이 몇가지의 설정이 나옵니다. 이 설정 화면에서 앱 업데이트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앱 업데이트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네요. 저 위에서 업데이트(1)을 눌렀을 때도 같은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저의 경우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해제되어 있네요. 월정액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면 자동 업데이트를 그냥 체크해놓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윈도우가 알아서 사용이 별로 없는 타이밍에 적은 리소스를 가지고 앱의 업데이트를 실행할테니까요. 안드로이드나 iOS 대비하여 일반 데스크탑의 경우 성능이 월등하기 때문에 앱 업데이트로 인한 버벅거림이 매우 적으므로 안심하시고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셔도 무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앱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봅니다. (만약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거나 하여 동일 계정으로 구입한 앱의 라이선스가 반영이 되지 않았다면 하단의 앱 라이슨서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설치되어있는 앱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하여 위와 같이 업데이트를 확인하였네요. 아래 앱바를 보시면 (앱바의 활성화는 태블릿의 경우 화면 아래 밖에서 화면으로 손가락으로 스와이프(밀기)하시면 보이고, 마우스의 경우 앱의 빈 화면에서 우클릭 하세요) 설치 버튼이 보입니다.



자, 이제 누르시면 앱의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스토어의 앱 업데이트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Na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