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 for Visual Studio 강의 - Blend 화면 구성(상단 메뉴-1 파일, 편집, 보기)

Programs/Blend 2015. 3. 17. 12:28 by 일레븐 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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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포스트에 이어서 오늘은 Blend for Visual Studio의 상단 메뉴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을 보시면 상단의 메뉴가 파일, 편집, 보기, 개체, 프로젝트, 도구, 창, 도움말의 총 8개가 있네요. 차례대로 한가지씩 살펴 볼까요?

 

 

 



1. 파일 메뉴 


 

 

파일 메뉴입니다. 파일 메뉴에서는 각각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1. 프로젝트 생성 기능 : 프로젝트의 생성, 프로젝트 내 새 항목의 생성

 

프로젝트 단위를 추가하거나 프로젝트 내에 위치하는 세부 항목(예를 들면 디자인 파일, 코드 파일, 템플릿 파일 등)을 추가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예를 들자면 새 프로젝트는 엑셀에서 새 파일 생성으로 볼 수 있으며, 새 항목은 엑셀의 각종 데이터, 그래프 등의 시트를 생성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2. 프로젝트 불러오기 기능 : 프로젝트/솔루션 열기. 최근 사용한 프로젝트 항목

 

기 존재하던 프로젝트와 솔루션을 불러오는 기능입니다. 프로젝트 내에서 새로운 프로젝트/솔루션 열기를 실행하면 현재 프로젝트는 닫히고 불러온 프로젝트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물론 수정 후 저장을 하지 않았다면 닫기 전에 저장 여부에 대하여 물어오긴 합니다만, 프로젝트를 2개 동시에 보고 싶으시다면 Blend를 하나 더 실행하시고 사용하기를 권장드립니다. Blend 창을 2개 띄우려면 Blend 1개를 실행한 상태에서 shift 키를 누르고 다시 한번 더 실행하시면 됩니다)

 

 

3. 프로젝트 닫기 기능 : 현재 열려있는 문서 닫기, 열려있는 모든 문서 닫기, 프로젝트 닫기

 

현재 화면에 활성화 되어있는 항목(문서)를 닫거나, 열었던 모든 문서를 닫거나, 프로젝트를 닫는 기능입니다.

 

 

4. 프로젝트 저장 기능 : 저장, 프로젝트의 복사본 저장

 

현재 활성화 된 프로젝트를 저장하거나, 활성화 된 프로젝트를 복사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엑셀의 경우라면 새 이름으로 기능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5. 가져오기 기능 : 외부 오브젝트 불러오기 기능

 

 

Blend에서는 Adube의 illustrator와 Photoshop 파일을 직접 읽어들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기능이 바로 디자이너를 위한 Tool이라는 증거라고 볼 수 있겠죠?

 

 

6. 끝내기 기능 : 프로젝트 끝내기

 

프로젝트를 끝내는 기능입니다.

 

 

 

 

 

 



2. 편집 기능 


 

 

편집 메뉴입니다. 편집 메뉴는 여러가지 편집 기능을 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 한글, 워드, 일러스터, 포토샵 등에서 지원하는 대부분의 편집 기능과 아주 유사합니다. 실행 취소(Undo), 다시 실행(Redo)와 함께, 잘라내기, 복사하기, 삭제하기, 붙여넣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부 소스코드 수준에서의 파일에서 찾기, 바꾸기,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두 선택과 모두 선택 취소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편집 기능과 유사하므로 더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게요.

 

 

 

 



3. 보기 기능 


 

 

보기 메뉴입니다. 보기 메뉴는 디자이너 또는 개발자가 Tool을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화면 표시, 오브젝트 표시, 가이드 라인 관리 등의 기능을 담당합니다.

 

 

1. 사용 중인 문서 보기 : 현재 화면에 활성화되어있는 문서의 편집 상태를 전환합니다.

 


 

창 우측 상단의 버튼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뷰 - XAML을 그래픽으로 봅니다.

 

 

 

분할 보기 - XAML을 그래픽과 함께 코드로 봅니다.

 

 

 

코드 보기 - XAML을 코드로 봅니다.

 

 

 

 

2. 분할 보기 방향 : 1의 문서 보기 방향에서 분할 보기일 경우, 디자인 화면과 코드 화면의 분할 방법을 선택합니다.

가로방향과 세로방향이 있습니다. 가로방향의 경우 위의 코드 보기 그림과 같습니다.

 

 

 

3. 확대 : 활성화 된 화면의 객체들를 크게 확대합니다. (현재 보여지는 화면에서만 확대되는 것이며, 디자이너 내부 객체의 확대와는 무관합니다)

 

 

4. 축소 : 활성화 된 화면의 객체들을 작게 축소합니다. (현재 보여지는 화면에서만 확대되는 것이며, 디자이너 내부 객체의 확대와는 무관합니다)

 

 

5. 모두 맞춤 : 화면 전체의 오브젝트 크기를 현재 화면에 맞도록 확대율을 맞춥니다.

 

 

6. 선택 영역 맞춤 : 현재 선택한 오브젝트의 크기에 맞도록 현재 화면의 확대율을 맞춥니다.

 

 

7. 실제 영역 맞춤 : 현재 선택한 오브젝트의 확대율 배율을 100% 으로 맞춥니다.

 

 

8. 핸들 표시 : 선택한 오브젝트 주위에 큰트롤할 수 있는 핸들 포인트를 표시하거나 해제합니다.

 

 

9. 선택 영역 미리보기 표시

 

 

10. 활성 컨테이너 표시 :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의 컨테이너가 있을 경우 컨테이너를 표시해준다.

 

 

11. 맞춤 표시기 표시 :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의 상하좌우의 맞춤 표시기(클립) 표시기를 표시해준다.

 

 

12. 개체 경계선 표시 :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 내부에 속해있는 개체들의 각각 경계선을 표시해준다.

 

 

13. 눈금자 표시 : 디자인 화면에 눈금자를 표시한다(상단, 좌측).

 

 

14. 가이드 표시 : 앱 구성에서 각 오브젝트의 위치를 가이드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표시한다.

 

 

 

15. 가이드 관리 : 가이드 라인을 저장하고 로드할 수 있다. 예를들면, 14의 가이드 표시가 될 가이드라인을 저장하거나 불러올 수 있다.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다음 메뉴는 다음 포스팅에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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